신현동 볼거리 가득 벼룩시장 개최

체험ㆍ먹거리 부스 운영 등 인기 만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4/24 [09: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4/24 [09:33]
신현동 볼거리 가득 벼룩시장 개최
체험ㆍ먹거리 부스 운영 등 인기 만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신현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초록세상만들기의 일환으로 '벼룩시장'을 개최했다.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명품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벼룩시장은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져와 이웃에게 저렴하게 판매 또는 교환을 통한 재활용 및 기부문화 등을 알리고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동네에서 진행된 벼룩시장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참여 하는 등 가족단위의 주민들이 모여 물건을 사고팔았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용두레 풍물팀의 특별공연과 나비저금통 만들기, 양초 클레이, 쿠키 아이싱 등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아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물건을 판매하던 한 중학생은 "예전에 갖고 놀던 장난감과 책의 상태가 양호해서 갖고 나왔다"며 "어릴 적 보물처럼 소중히 아끼던 것들이라 쉽게 버릴 수 없어 다른 친구들과 나누기 위해 벼룩시장에 참여했다"고 행사 참여 목적을 설명했다.

또한 중학생인 아들과 함께 나온 한 주부는 "따뜻한 봄 날씨에 재밌는 구경거리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놀러왔다"며 "가족들과 함께 볼거리가 있는 행사를 동네에서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즐겁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유아용품부터 각종 의류 및 가전제품, 도서, 스포츠용품 뿐만 아니라 먹거리 장터까지 운영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임삼 위원장은 "앞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마다 문을 열어 매월 주민들을 찾아가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은영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