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후아유 참살이(Well-dying)교육 강사단 2기’발대식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4/16 [20: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4/16 [20:0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후아유 참살이(Well-dying)교육 강사단 2기’발대식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2014년에 이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차년도 지원사업 『베이비붐세대의 후.아.유. 강사 양성 및 참살이 프로그램』 을 지난 2월부터 총 2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후아유 강사단 2기를 양성했다.

발대식에서는 강사단 소개, 양성교육 과정 영상 시청, 수료증 전달, 강사단 선서 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후.아.유. 1기 강사단이 참석하여 2기 강사단 양성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용기를 북돋우는 시간이 됐다.

안은경 관장은 “웰다잉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이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겠다.”고 전했으며, 후.아.유. 1기 강사단 임승만 회장은 “긴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축하하며 강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1기 강사단이 적극 돕겠다.”며 응원했다.

이에 후.아.유. 2기를 수료한 유용식 어르신은 “처음 복지관에 왔을 때는 탁구, 당구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참살이 교육을 받으니 교육 내내 행복하고 감사했다. 내 삶에 대해 되돌아보고, 현재 삶을 더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교육이라 생각한다. 부족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참살이를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교육 소감과 각오를 말했다.

후.아.유. 강사단 2기는 자조모임을 통해 참살이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지역 내 노인과 지역주민,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살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지역 내 경로당, 복지관, 교육기관 등의 수요처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찾아가는 참살이 교육 신청 문의) 송은진 사회복지사 ☎ 070-4759-326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