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우리 선생님 왜 소방학교에 가셨나 ?

재난대응 역량강화 체험 위탁연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4/09 [18:3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4/09 [18:31]
경기도교육청, 우리 선생님 왜 소방학교에 가셨나 ?
재난대응 역량강화 체험 위탁연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Change(體認智) 훈련의 일환으로 재난발생시 행동요령, 화재초기진화 및 응급처치 수행능력 배양을 위해 각급학교 재난대피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경기도소방학교에 2015 재난대응 역량강화 체험 위탁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위탁연수는 담당교사 604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총 10기에 걸쳐 진행된다. 4월에는 9일과 10일에 각각 진행된다.

[체인지 훈련방식] 기존의 이론식 전달방식을 탈피한 체험형 훈련방식으로, 경기도교육청의 변화(change)된 안전교육 패러다임

체(體)-몸으로 체험하고, 위험상황을 인(認)-인지하여 대처하며, 지(知)-지혜를 모아 위험을 극복하고 수습하는 방식

이번 소방학교 체험과정은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위기상황 시 응급처치 요령, 화재 초기진화 및 소화기, 소화전 체험 등 화재체험, 화재상황 시 대피할 수 있는 완강기 및 각종 하강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기 연수 참가자인 성남 서현초등학교 이상철 교감은 “훈련복과 헬멧을 직접 착용하고 실제 상황을 체험하니 훈련에 더욱 진지하게 임할 수 있었으며, 체험과정에서 배운 노하우를 학교현장에 적용하면 재난대피 훈련에 많은 도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체험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