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은 3월 17일(화) 시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5 시흥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부설 영재교육원 운영과 관내 영재학급 지원, 영재교육대상자 관찰․추천 선발 실시 등 잠재력 있는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한 영재교육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5 시흥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는 관내 학부모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수용하고 내 자녀의 특성을 바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계획되었다. 이에 아동․청소년 심리학에 정통한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모셔 ‘지혜의 심리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녀의 마음과 공부법, 영재아동의 특성 등에 대해 의미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정순봉 교육장은 서두 인사말에서 ‘영재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이 자리에 참석해준 여러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학부모님들의 더욱 적극적인 교육에의 참여를 통해 실천하는 시흥교육으로 한발 더 앞장서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학부모 연수의 취지를 전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내 아이의 특성에 대해 내 아이지만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 된 것 같다. 교육지원청에서 이런 연수를 해주니 학부모들에게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더욱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를 더욱 수용하고 영재교육 꾸준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