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봉우리’봉사단과 함께하는 청소대작전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행복한 주거환경관리사업 진행하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3/14 [00: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3/14 [00:56]
시흥시, ‘봉우리’봉사단과 함께하는 청소대작전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행복한 주거환경관리사업 진행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월 5일 ~ 6일(2일간) 홈플러스시화점 자원봉사단과 자유총연맹 자원봉사단과 함께 시흥시 내 거주하는 장애인가정 4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환경관리’를 진행했다.
 복지관은 장애로 인해 집청소 및 정리정돈이 어려운 장애인 4가구를 선정하여 담당사회복지사 1명과 자원봉사자 4~5명이 매칭 되어 방, 주방, 냉장고, 화장실 등 주거공간를 전반적으로 청소 및 빨래를 진행하고 정리정돈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홈플러스 소속 배00 봉사자는 “일상적인 일에서 벗어나 몸의 휴식보다는 마음으로 휴식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 기분이 좋다. 우리의 작은도움으로 장애인분들이 가정에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그로 인해 건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하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표현하였으며, 자유총연맹 이00 봉사자는“다음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꼼꼼히 도와드리고 싶다. 몸이 불편하신분들이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더 생활이 어려우신 것을 깨닫게 된다. 더 많은분들과 함께 이 뿌듯함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한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매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로 인해 청소와 정리정돈 등의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가구를 추천 및 신청을 받아 꾸준한 환경관리 뿐만이 아니라 도배, 장판교체, 핸드레일설치 등의 주거환경개선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