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는 2015년 청소년의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제8기 차세대위원회의 신규위원을 오는 12월 29일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차세대 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정책 또는 지자체 사업과정 등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청소년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증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로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활동을 지원한다.
차세대위원회는 여성가족부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지방자치단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자문 및 평가, 지역 청소년관련 프로그램이나 토론회, 캠페인 등의 개최․참여 등을 주요활동으로 하면서 학교폭력 방지 캠페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참가, 시흥시 청소년 정책토론회 등 지난 1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발될 제8기 차세대위원회는 총 20명으로, 시흥시 관내에 있는 학교를 다니는 중․고등학생이나 시흥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2014년 12월 29일 월요일부터 2015년 1월 9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대야동에 소재하고 있는 ABC행복학습타운(구 한국가스안전공사)내 교육청소년과 방문접수를 통해 이뤄지며, 1차 서류를 통과한 청소년은 2014년 1월 16일 금요일 2차 심사인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을 하게 된다. 기타 서류나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http://www.siheung.go.kr) 메인화면의 모집정보란을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