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교통관련 민원 해결 시급!

시 홈페이지 교통 불만·개선요구 절반이상 차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6/15 [23:4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6/15 [23:45]
시흥시 교통관련 민원 해결 시급!
시 홈페이지 교통 불만·개선요구 절반이상 차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청 홈페이지 민원 게시판 화면 캡쳐     © 주간시흥

 
시흥시민의 최대 불만민원과 욕구 사항이 교통문제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의 교통관련 민원발생 내용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시민들의 불만 해소를 위해서는 교통관련 민원 해결이 가장 시급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시흥시가 운영하고 있는 시흥시홈페이지의 시민참여 공간인 ‘시흥시에 바란다.’ 코너에 시민들이 불만이나 요구 사항을 보면 지난 가장 최근인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접수된 민원 130여건 중 교통관련 민원내용이 총 66건으로 전체 민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시민들의 불만 또는 건의사항인 교통관련민원 총 63건 중 교통 시설개선 보수를 비롯해 도로정비 개선 등의 요구사항이 2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도로불법주차단속 불만이나 주차단속 요구사항이 18여건으로 나타났으며 버스노선 추가나 증차요구, 대중교통 서비스개선 등이 13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밖에도 도로 주변 쓰레기 처리 등 도로정화의 요구하는 민원도 적지 않은 가운데 전체 민원의 대다수가 교통관련 민원으로 시흥시의 적극적이고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민원내용 중 서울 강남을 운행하고 있는 3200번의 출퇴근 시 증차를 강력하게 요구하는가하면, 정왕동에서 여의도를 운행하는 510번 노선의 증차를 비롯해 KTX광명역사까지 셔틀버스 운행을 요구 하는 민원도 눈에 띠었으며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거모동~개봉동 구간을 운행하는 1번 노선과 월곶에서 부천 소사역까지 운행되는 63번, 신천권과 부천역을 연결하는 015 마을버스 등의 버스증차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버스운행 서비스 개선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요구는 물론 대중교통 이용시설인 정류장 알림서비스 기능의 고장 없는 관리를 비롯해 버스정류장 주변의 가로등 관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사항 관련 민원들이 많았으며 파손된 도로보수를 요구하는 민원도 상당수 차지하고 있다.

주차단속 관련 민원 중에는 도로 운행에 불편을 주는 주차차량의 단속과 홍보를 위해 도로에 장기간 주차 놓은 차량의 단속 등 주차단속을 요구하는 민원도 적지 않은 상태이며, 반대로 도로주차단속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는 민원도 눈에 띠고 있다.

S자형 도로의 개선과 공사장의 차량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도로오염 개선 등 매우 다양한 교통관련 민원들이 시 홈페이지를 가득 채우고 있어 시흥시는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 파악은 물론 중장기적이 대책 등을 집중검토하고 다양한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 등을 마련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