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시흥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시흥시1%복지재단(이사장 정구용)이 주관한 연말모금행사 '나눔 Magic Show'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귀훈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ㆍ도의원, 각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및 후원자,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운겨울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식전공연으로 시흥꿈나무 합창단의 애니메이션 메들리를 선보였으며, 이후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에게 표창장 및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나눔의 시간으로 마련된 릴레이모금이 이어졌으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샌드 애니메이션 상영, SBS스타킹에 출연했던 국가대표 마술사 김현준의 환상적인 공연으로 행사장에 모인 모든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정구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함께해주신 여러분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감동과 희망으로 전해지기를 바란다" 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윤식 시장 또한 축사를 통해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과 마음이 추운 겨울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격려했다.
이어 이귀훈 시의장도 축사를 통해 격려하고 현장에 참여한 모두에게 사랑 나눔을 독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복지재단 한 관계자는 "매우 추운날 행사가 진행되 걱정이 많았는데 현장의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고 말하며 "많은 분들이 행사 시작 전부터 찾아와서는 예정된 시간보다 늦게 본 행사를 진행 해야 할 만큼 모금활동에 참가해 감사한 마음과 기쁨이 넘쳤다"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연말모금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품은 작년과 비슷한 1억 9천여만원으로 농협은행(주)시흥시지부, 인아오리엔탈모터(주), 인지컨트롤스(주), ㈜위스코, 히로세코리아(주), 시흥상공회의소, 익명의 후원자 등 각계 각층의 후원으로 모아졌다.
모금된 후원금은 의료비, 생계비, 난방비, 교육비 지원 등 저소득층 배분사업으로 뜻 깊게 사용될 것이며 후원품은 각 동 주민센터, 복지관,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앞으로도 나눔으로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석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