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오세관(효행 선행), 원건상(체육진흥), 장혜동(사회개발), 함희경(문화예술), 홍정수(교육학술발전) © 주간시흥 | |
시흥시가 지난 4일 ‘제25회 시민의 날’을 맞이해 한국가스안전공사(대야동 소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의 날은 2013년 시흥100년 기념해를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됐으며,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귀훈 시의장 및 시ㆍ도의원, 각 지역 단체 등 내ㆍ외빈들과 시민 50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주요행사로는 식전 공연 및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다문화팀 공연과 오캐스트라 연주, 희망의 트리, 촛불행사, 시흥100년 옛 사진전 등 준비됐다.
또한 기념식 행사에서는 2013년도 시민대상(5개분야), 경기도민상(8개분야),최고경영인 및 근로인상(3명) 등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밖에도 시민대상 수상자, 단체장, 25세의 청춘남녀, 외국 자매우호협력 도시 등의 축하 동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시민의 날을 경축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시민의 날은 시흥 100년을 맞는 해에 치러지는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면서 “시흥은 가장 역동적이고 활기찬 변화 속에 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 좋은 시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시민대상 분야별 수상자
-지역사회개발분야 장혜동(정왕2동 통장협의회장) -문화예술분야 함희경(시흥시 음악협회지부장) -체육진흥분야 원건상(시흥시 체육회 부회장) -교육학술발전분야 홍정수(매화고등학교장) -효행 및 선행분야 오세관(시흥시 새마을협의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