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자원봉사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자원봉사자로 움직이는 시흥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9/02 [17:5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9/02 [17:57]
제3차 자원봉사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자원봉사자로 움직이는 시흥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성은정)는 지난 8월26일 시흥시청에서 50여개 단체 70여명의 대표자와 함께 ‘제3차 2013년 자원봉사단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7월부터 새롭게 취임한 성은정 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시흥시 자원봉사 활동 현황 및 사업 실적 보고와 4/4분기 주요사업보고, 시흥시 재능공유 자원봉사단 운영을 위한 다양한 논의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자원봉사 릴레이 대행진은 10월 한 달간 하루도 빠짐없이 관내 자원봉사단체들이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오는 25일까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h1365.or.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품격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3차년도 계획으로 진행하고 있는 ‘품격 있는 자원봉사’의 일환으로 자원봉사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조끼의 제작계획 및 대여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원봉사센터와 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교류와 하반기 사업에 대해 의견 공유와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성은정 소장은 “이날 토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좀 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자원봉사 활동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자원봉사 단체들의 의견을 개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제4차 자원봉사단체 대표자 간담회는 오는 12월 18일에 열릴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