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명예환경감시원 합동 하천 정화 캠페인 추진

시흥시와 명예환경감시원 30여 명 참여, 약 2km 구간 하천 정화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1/21 [10:53]
김세은 기사입력  2024/11/21 [10:53]
시흥시, 명예환경감시원 합동 하천 정화 캠페인 추진
시흥시와 명예환경감시원 30여 명 참여, 약 2km 구간 하천 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지난 19일 명예환경감시원과 합동으로 하천 정화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흥시와 명예환경감시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능곡동 부근에서 장현수질복원센터까지 약 2km 구간에서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하천의 친수공간 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하천수질 정화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시는 생활쓰레기 투기 등 외부 오염물질 유입 근절에 나섰다. 이에 따라 장현천을 대상으로 플로깅 활동과 하천 수질 점검을 병행하며 하천 정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명예환경감시원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주민들이 깨끗한 장현천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하천 정화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쾌적하고 깨끗한 시흥시 하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장현천 보존을 위해 노력하는 명예환경감시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지원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하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