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11.14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11월 14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이상우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남부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늘 늦은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많겠습니다. 먼저 전국 기온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2도, 대전과 광주 10도, 대구 8도, 부산이 14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 18도, 대전 19도, 광주 20도, 대구 19도, 부산이 21도가 되겠습니다.
이어서 오늘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의 영향권에 있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으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강수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늦은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많겠는데요. 또한, 오늘 낮까지 강원영서북부와 전라권, 낮 동안 중부지방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다음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기온 전망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5도~14도가 되겠고, 낮 기온은 16도~21도로 오르면서 평년보다 높겠는데요. 다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안개 현황 및 전망입니다. 현재 전남권내륙과 경북권내륙,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낀 곳이 있는데요. 이 안개는 오전까지 지속되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