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 은빛대학 '아향(아름다운 향기) 나눔단'은 지난 8월 21일 함현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찾아가는 공연나눔을 실시했다.
아향나눔단은 주민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참여를 실천함으로 지역사회복지공동체를 구현하고자하는 지역사회복지사업으로 한국마사회 시흥Plaza와 시흥시 1%복지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다.
아향나눔단은 거모은빛대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배운 댄스스포츠 및 우리춤 실력을 지역내 소외된 이웃을 찾아 아름다운 향기를 나누는 재능기부공연으로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지난 4월 동아리를 결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회원들은 자조모임과 공연능력 향상을 위해 주1회 전문강사의 교육을 받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로서 자격도 갖추기 위해 시흥실버인력뱅크에서 진행하는 노인자원봉사학교도 수료했다.
이번 공연은 함현노인주간보호센터 어르신 및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향나눔단의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웰빙댄스, 건강체조, 어르신들과 어울림 댄스로 진행했다.
센터 요양보호사는 “공연단의 실력은 훌륭했고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드리고 건강하고 활기찬 활동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나도 열심히 배워서 공연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공연을 계기로 아향나눔단은 함현노인주간보호센터의 요청으로 매월 정기공연으로 공연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아향나눔단은 회원들의 화합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찾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