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업계 재직자 대상 교육 진행

‘연구개발(R&D) 인력양성 교육’ 진행

박영규 | 기사입력 2024/10/23 [07:16]
박영규 기사입력  2024/10/23 [07:16]
제약바이오 업계 재직자 대상 교육 진행
‘연구개발(R&D) 인력양성 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10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의약품 및 바이오의약품 국제공통기술문서(CTD) 품질자료 작성 요령에 대해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제약바이오 업계 재직자(CTD 직무 담당자)80여 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및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임상 시험이나 판매 허가 신청 등 관련 심사에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국제공통기술문서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지난 9월에 개최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학술대회에 이어, 정식 개소 전 진행되는 시범 교육 과정 중 하나로,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총 6명의 전문가가 국제공통 기술문서 개론 의약품 품질자료 심사 요점 바이오의약품 품질자료 심사 요점 FDA 품질자료 작성 시 고려 사항에 대한 이론 강의와 국제공통기술문서 품질자료 작성 요령에 대한 실습 강의로 진행된다. 학계ㆍ산업계ㆍ규제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국제공통기술문서 품질자료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실습까지 전 과정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가칭)경기 시흥 글로벌 바이오캠퍼스-SNU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경기도 최초의 바이오의약품 공정 전주기 교육기관으로, 오는 12월 정식 개소를 앞두고 있다.

 

이 기관은 제약바이오 산업 재직자를 중심으로 한 수요 맞춤형 교육 과정을 개발ㆍ운영해 경기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내 연구개발(R&D) 인력양성 기관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