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K-시흥 채용박람회’ 23일 개최

바이오 및 신산업 분야 기업 고용서비스 확대 지원 위해

박영규 | 기사입력 2024/10/21 [10:11]
박영규 기사입력  2024/10/21 [10:11]
시흥시,‘K-시흥 채용박람회’ 23일 개최
바이오 및 신산업 분야 기업 고용서비스 확대 지원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오는 10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지적 취업 시점, K-시흥 채용박람회를 능곡동 중앙공원(서해선 능곡역 근처)에서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유치를 기념해 바이오 및 신산업 분야 기업의 고용서비스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청년들의 일자리 연계를 위한 청년 존에서는 취업 컨설팅이 제공된다. 또한, 박람회는 지역 상권과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박람회에는 두구코리아, 켐토로스, ()액손알앤디, 대흥사 등 다수의 바이오 및 신산업 분야 기업을 포함해 총 48개의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직무에서 260여 명의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현장 면접은 물론 취업 컨설팅’, ‘미니 향수 만들기’, ‘스트레스 지수 측정10여 종의 다양한 무료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이번 K-시흥 채용박람회는 시흥시의 첨단바이오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기회라며 많은 구직자가 참여해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와 연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만족스러운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