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는 지난 14일 컨벤션웨딩홀부페 팰리스에서 제16기 출범식 및 협의회장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천규 신임회장을 비롯해 김흥기 전임 회장 및 역대 회장단과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김윤식 시흥시장, 함진규 국회의원, 이귀훈 시흥시의회 의장, 김진경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임병택 도의원, 김복연 시흥시의회 부의장, 조원희 자치행정위원장, 김영군 도시환경위원장, 원장희, 김영철, 박선옥 의원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시흥YMCA소년소녀 합창단의 축가를 시작으로 ▲제16기 자문위원 구성보고 ▲15기 협의회장에게 공로패와 감사패 수여 ▲간사 임명장 전수 순으로 진행됐다.
제16기 회장으로 선출된 김천규 신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수고해주신 김흥기 전임 회장에게 감사드린다”며 “회장으로서의 큰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최선을 다해 더욱 발전하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윤식 시장과 함진규 국회의원, 이귀훈 시의장 등 축사와 격려사를 통해 축하를 전했으며, 이후 기념촬영을 끝으로 모든 행사를 끝내고 참석자 전원이 함께 모여 오찬을 즐기며 마무리 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시흥시협의회의 16기 주요사업으로는 찾아가는 통일교육 골든벨, 북한이탈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2013 시흥시민 통일한마당, 시흥시 대학생/청년 평화통일 아카데미, 북한이탈주민 및 소외계층 돕기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