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주민총회 및 '본 생금 축제' 28일 개최

시흥시 향토유적 제7호 '생금집' 이야기 주제로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9/25 [09:19]
김세은 기사입력  2024/09/25 [09:19]
정왕본동, 주민총회 및 '본 생금 축제' 28일 개최
시흥시 향토유적 제7호 '생금집' 이야기 주제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정왕본축제추진위원회와 정왕본동 주민자치회가 공동으로 주관주최하는 5회 정왕 본 생금 축제2회 정왕본동 주민총회92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정왕본동 내 위치한 시흥시 향토유적 제7생금집(시흥시 죽율로 45-32)’의 이야기를 주제로, 축제명을 축제에서 본 생금축제로 변경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는 생금집과 황금알, 병아리등 생금집을 상징하는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생금알 패키징 체험, 생금알 포토존 등 생금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주민총회는 2024년 주민자치회에서 수립한 지역 현안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이다.

 

28일 주민총회에 앞서 923일부터 27일까지 2025년 주민자치 사업 선호도에 대해 주민 온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온라인 투표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https://juminys.siheung.go.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투표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정왕역, 정왕시장, 큰솔공원 등 찾아가는 현장 투표도 함께 진행한다. 2025년 자치계획은 총 7개 사업으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사업이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2회 정왕본동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드럼공연 세계인 패션쇼 라인댄스 요가 등을 선보이며,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사항을 주민들에게 공유하고 차년도 계획안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이어지는 본 생금 축제는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진행되며 생금초 학부모 난타공연 군서초 리코더 공연 태국 전통악기 및 춤 등 정왕본동의 특성을 살린 지역 예술인 공연과 초청 가수 공연(이진관, 권설경 등) 시흥시 전국노래자랑 최우수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축제 부스로 학교,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정왕본동 유관 단체, 시흥시청 관계 부서가 함께 준비한 생금알 패키징 체험 놀이 체험 풍선아트 새활용 양말목 컵 받침 만들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홍보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박래천 정왕본동장은 지역 특색을 담은 축제와 주민 참여를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축제ㆍ총회 관련 문의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행정팀(031-310-4517, 3819)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