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은 지난 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2024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659명의 장학생 중 400명에게 증서를 수여했으며, 장학생과 학부모,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이사장 및 관계자와 함께 장학금 기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여식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미래세대 데이터 교육’ 강연으로 시작됐으며, 2024년 예체능 장학생 송현아 양의 피아노 연주 특별공연이 이어져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송현아 학생은 “장학생을 대표해 축하공연을 하게 돼 뜻깊었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생 인터뷰 영상, 이사장과 내빈의 축사,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임병택 이사장은 장학증서를 직접 전달하며 “더 많은 학생이 재단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시흥시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2024년 상반기 장학사업을 통해 659명의 장학생에게 10억 6백만 원을 9월 중에 지급할 예정이며, 9월 말부터는 하반기 장학생 300명을 선발해 총 1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관련 정보는 9월 말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