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채열희)은 9. 2.(월) 오전 8시부터 시흥교육지원청 1층에서 출근하는 직원들 대상으로 ‘청렴 차 한잔 하실래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흥교육지원청 제13대 교육장의 취임을 맞이하여 청 직원들의 새로운 청렴 의지를 다지고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청렴 다짐 문구 작성 ▲청렴 캠페인 ▲청렴 음료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나 이번 행사는 채열희 교육장, 하덕호 행정국장, 김병산 교육국장이 일일 아르바이트생이 되어 커피 주문을 받았으며 각 부서장과 팀장들이 부서 직원들에게 차를 배달하는 유쾌한 청렴 행사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새내기 주무관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교육장님과 양 국장님이 커피를 주문받고 과장님과 팀장님이 직원들의 커피를 개별적으로 챙겨주시는 모습에서 매우 뜻깊고 친근함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행사를 기획하여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채열희 교육장은“이번 행사는 시흥교육지원청 제13대 교육장으로서 취임 첫날에 따뜻한 차 나눔을 직원들과 함께하는 행사라 굉장히 의미 있다”라며 “오늘 직원들과 함께 작성한 청렴 다짐 문구를 언제나 되새기고 직원들이 행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