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3번째 주민총회

주민 300여 명 참석 성공적으로 개최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9/01 [20:37]
박영규 기사입력  2024/09/01 [20:37]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3번째 주민총회
주민 300여 명 참석 성공적으로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31일 능곡동 중앙공원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회 능곡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신기한 마술쇼와 흥겨운 사물놀이로 시작됐으며, 개회 및 성원 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상반기 활동 보고, 2025년 자치계획 설명, 현장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도 제안사업안은 선사마을 가족 골든벨 아이가 행복한 부모 교육 능곡동 주민자치회 소통 달력 가족과 함께 동네 한 바퀴 능곡 인문 강좌 사업 찾아가는 경로당 노래교실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비즈공예 주부 치유 프로그램 행복 한 스푼가족 나들이 사업 영유아 오감 만족 프로그램으로 총 10개의 안건이다.

 

주민총회 당일에는 시흥아트센터와 함께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관내 학교, 유치원, 적십자회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아나바다 장터가 열렸다. 관내 병원인 K 병원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주민총회 운영을 위해 구급차를 지원하는 등 온 마을과 모든 주민이 함께하는 총회를 만드는 데 모두가 합심했다.

 

주민총회에서의 투표 결과는 개표 후, 자치 계획의 우선순위가 결정되면 시흥시청 누리집에 913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이관섭 주민자치회장은 “2025년 능곡동 주민자치 사업 선정에 많은 관심을 두고 총회에 함께해 준 모든 주민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마을의 주인공이 돼 마을의 혁신을 선도하는 능곡동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소연 능곡동장은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며, 주민이 참여해 선정한 주민총회 안건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