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오는 8월 12일까지 시민참여를 통해 군자배곧신도시에 새롭게 태어날 공원 이름을 짓기 위한 ‘군자배곧신도시 공원이름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생명-참여-문화’라는 큰 틀 아래 진행하는 군자배곧신도시 조경공사와 관련해 그 중에서도 ‘시민참여 미래지향형 도시공원 조성‘이라는 중요한 목표를 실현하는 첫 단추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선정기준은 ‘배곧’신도시의 기본 취지에 맞도록 순 우리말 이름, 각 공원 콘셉트 및 계획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있는 창의적 이름, 시민정서가 깃든 친근감 있는 이름이어야 한다.
공모대상은 군자배곧신도시 내 16개소의 도시공원으로 응모방법은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흥시청 홈페이지( www.siheung.go.kr) 열린광장-고시공고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다음달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방법은 심사위원회에서 시민이 제출한 이름 중에 공원별로 3개를 선정하고, 시에서 제안한 이름 1개와 합쳐 총 4개의 이름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하며, 16개소의 각 공원별 당선작에 대해서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시는 이번 공모를 기회로 공원 이름뿐만 아니라 세부 시설명도 순우리말을 사용하여 타 지역과 차별화를 꾀하고, 아름다운 순우리말 이름으로 군자배곧신도시의 심장이자 100년 미래를 책임질 공원에 새로운 옷을 입히게 될 것이며, 나아가 군자배곧신도시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