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족센터, 흠뻑시흥 가족나들이 실시

가족행복학교 진행으로 다양한 관계망 형성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31 [16:45]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31 [16:45]
시흥시가족센터, 흠뻑시흥 가족나들이 실시
가족행복학교 진행으로 다양한 관계망 형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고경임)에서 지난 7가족행복학교 흠뻑시흥 가족나들이가 진행하여 관내 거주 중인 취약위기가족 및 시흥시민57명이 참여했다.

 

이천 테르메덴(워터파크)에서 진행된 가족나들이는 문화 소외 취약계층과 일반가정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관계망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가족나들이는 가족 구성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가족 역할 및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가정 내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이바지했다.

 

가족 나들이에 참여한 양육자는 워터파크에 처음 왔는데 물놀이하면서 아이랑 많은 대화를나눌 수 있어 좋았어요. 놀이시설이 다양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놀았어요. 아이가또래 친구들과 곧잘 어울리는 모습 보니까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다음에도 다른 가족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면 좋겠어요.”라고 전했다.

 

시흥시가족센터는 이외에도 시흥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및 역량 강화 지원이 필요한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교육·문화 프로그램, 긴급위기지원 등 가족별 상황에 따른 서비스를 탄력적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가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별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가족센터 통합사례관리팀 070-4235-8262로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