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주민센터(동장 김문순)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희동)가 공동 주관하고 시흥시가 주최한 지난 13일 초ㆍ중학생 대상으로 시흥 알리기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대회는 함현초, 송운초ㆍ중에서 28명 총 10팀이 참가했으며, 3명이 한 팀을 이뤄 두명이 영어로 대화하고 한 명이 우리말 해석 또는 2명이 한 팀을 이뤄 해석은 PPT로 대신하는 발표형식으로 진행됐다.
발표내용은 오이도와 연꽃테마파크, 관곡지 등 시흥 알리기에 대한 내용으로 시장 인터뷰, 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조정식 국회의원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 영어강사 등이 심사를 맡았으며 김윤식 시장이 직접 시상에 나섰다.
이번 대회를 진행한 정왕4동 김문순 동장은 "장차 이 나라를 이끌어갈 꿈나무인 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영어 실력도 뽐내고, 시흥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잇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건전하고 활기찬 마을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영어스피치 대회 수상내역 최우수상 - 함현초 6학년 박수진, 이서림, 조승지 우수상 - 송운중 1학년 문은지, 송유진, 최희진 우수상 - 함현초 4학년 이인영, 조인지, 정수빈 장려상 - 함현초 5학년 박민지, 박재민, 이현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