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도서관, ‘좋은 삶을 위한 인문학 수업’ 운영

‘길 위의 인문학’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공모 선정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04 [07:28]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04 [07:28]
시흥시 장곡도서관, ‘좋은 삶을 위한 인문학 수업’ 운영
‘길 위의 인문학’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공모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장곡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길 위의 인문학공모 사업에 선정돼 오는 618일부터 820일까지 10회에 걸쳐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장곡도서관의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좋은 삶을 위한 인문학 수업을 주제로, 철학, 심리학, 생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융복합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나이 듦의 과정을 이해하고, 삶의 의미를 재발견하는 내면의 성장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618일부터 8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좋은 삶 잘사는 삶,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존엄한 마무리를 위한 준비, 감정 돌봄 글쓰기 등 인문학 강연 8치유의 숲 현장 탐방 1기록자료집 출간기념 등 후속 모임 1회로 구성돼 있다.

 

장곡도서관은 본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풍요로운 삶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과 이웃에 관한 관심을 증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장곡도서관(031-310-523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