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치매안심센터

‘농림 치유 프로그램’ 확대 운영...어르신 인지기능 향상

권영숙 | 기사입력 2024/05/20 [09:46]
권영숙 기사입력  2024/05/20 [09:46]
시흥시치매안심센터
‘농림 치유 프로그램’ 확대 운영...어르신 인지기능 향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권영숙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516일부터 어르신이 직접 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농림 치유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효과적인 치매 증상 악화 방지 및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을 위해 시흥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이다.

 

전문 도시농업관리사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총 10회 차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봄맞이 모종 심기 허브 심기 수경재배 친환경 방제 수확물 활용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강화를 위해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중부(연성) 및 남부(정왕)권역에서 꾸준히 농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시흥시 보건소 앞에 상자 텃밭을 새로 조성해 많은 지역의 어르신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방효설 시흥시 보건소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옛 기억을 잃어버리지 않고 새로운 활동에 많이 참여해 정서적 환기와 치유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늘 하던 농사를 나이 들어 못 하게 된 이후 속상했는데, 다시 작은 텃밭을 일구게 돼 행복하다.”, “농사를 지어 본 적이 없지만 수확물을 가져가 음식을 해 먹으니 가족들 사이에 웃음이 늘었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