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가 추진하는 ‘초저출산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
2024년 9월 27일 17시 30분, 시흥시 주간시흥 회의실에서「제1회 육아 동영상 공모전」 추진위원회 협의회가 있었다.
협의회 참석자는 7명이었으며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박영규 주간시흥 대표,
한형철 주간시흥 자문위원장,
이정숙 시흥FM 대표,
윤영순 시흥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
강원미 전 시흥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박성규 K-시니어라이프 편집장,
김세은 주간시흥 취재 기자,
/
추진위원회 회의 진행은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가 했다.
회의는 협의회 자료 배부 및 검토, 추진위원 상견례, 행사 개요 및 세부 내용 설명, 심사위원장 선임, 예상 되는 문제점 및 개선 방향, 홍보 전단지 점검 및 홍보 방법, 후원 기관 추천, 공모전 심사 기준표(안) 검토, 중간 점검 및 평가를 위한 협의회 일 결정 및 기타 건의 사항 순으로 이어졌다.
★★★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는 협의회 자료를 바탕으로 ▲공모전 개요, ▲대회 진행 세부 계획, ▲작품 심사 및 시상, ▲대회 홍보, ▲공모전 결과 발표 등에 대해 설명했다.
협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은 다음과 같았다.
심사위원장은 안봉옥 전 시흥시문인협회장으로 한다.
중간 평가 및 점검을 위한 협의회는 10월 15일 17시 주간시흥 협의회실에서 한다.
공모전에 참여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주최측이 홍보 전단지를 보완하여 단톡방에 공유, 조정 작업을 거친다.
작품 심사 내용은 주최측이 보완, 수정하여 단톡방에 공지하여 공유한다.
박영규 주간시흥 대표는 "「제1회 육아 동영상 공모전」은 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가 추진하는 ‘초저출산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이며 이번 제1회 추진을 결정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라고 말하고 운영위원님과 심사위원님들에게 감사하며 경기도의회, 시흥시의회에서의 응원이 많은 힘이 되었다고 밝히고 추가 후원자가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행사 추진에 있어서 예상되는 어려움을 묻는 질문에 “대회장을 맡아주신 한형철 주간시흥 자문위원장님과 심사위원장을 맡아주신 안봉옥 전 시흥시문인협회장님께 고마운 마음이며 주간시흥이 지난 2011년, 2012년 시흥시 육아일기 공모전과 2014년, 2015년 경기도 육아사진일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