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05.19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5월 19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요. 오늘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이상 오르고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는 낮 기온이 30도 내외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6도, 대전 14도 대구 15도, 부산 17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8도, 대전 29도, 대구 31도, 부산 26도로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 30도 내외로 기온이 올라 덥겠습니다.
그럼 오늘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안개 관련해서 가시거리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05시 기준 가시거리는 전남 보성 160m 충남 금산 220m로 짙은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낮에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기온이 25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고요. 특히,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는 강한 햇볕과 지형효과가 더해져 낮 기온이 30도 내외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조특보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건조특보는 제주도산지와 제주도북부중산간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실효습도 분포도에서 50% 이하인 지역이 제주도를 비롯해 강원영동과 경상권 일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