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새마을회 지구환경보호 앞장 눈길

페트병 수거 재활용사업 통해 환경보호 나서/시흥시새마을회-(주)쎄티-㈜크러텍 업무협약 체결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5/18 [22:33]
박영규 기사입력  2024/05/18 [22:33]
시흥시 새마을회 지구환경보호 앞장 눈길
페트병 수거 재활용사업 통해 환경보호 나서/시흥시새마을회-(주)쎄티-㈜크러텍 업무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새마을회(회장 김근환)는 지역 패트병을 회수 재활용 사업을 위해 전문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회수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시흥시새마을회는 514일 시흥시 새마을 회관 회의실에서 시흥시새마을회와 친환경 페트 리싸이클 업체인 ()쎄티(대표 윤영민), 페트병 수거 및 분쇄업체 크러텍(대표 남궁봉준)간의 페트병 수거 재활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주간시흥

이번 페트병 수거 재활용사업은 친환경 페트 리싸이클 업체인 스타트업 기업인 ()쎄티(대표 윤영민)의 페트병 재활용을 위한 ‘100% 친환경 PET 순환기술이 개발되면서 페트병을 회수하기 위해 고심하던 중 그동안 활동 해오던 지역 환경개선 사업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온 시흥시새마을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가능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흥시새마을회 김근환 회장과 시흥시 새마을부녀회 조수희 회장 새마을지도자 시흥시협의회 이광재 회장, 얌미금 사무국장과 쎄티 윤영민 대표, 크러텍 남궁봉준 대표가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각 기관 관계자들은 페트병 회수방안, 회수 후 분쇄, 분쇄 칩 인수 등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 등에 대해 업무 구분 및 주의, 협조 사항 등이 논의 진행됐으며 서로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 주간시흥

이날 김근환 회장은 페트병 회수와 재활용은 지구를 살리는 중요한 환경사업으로 우선 시흥시새마을회가 이 사업을 지역에 확산시켜 주민들에게 페트병 회수에 참여하도록 하고 나아가서는 경기도 새마을은 물론 전국적인 활동으로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쎄티 윤영민 대표는 이번에 개발된 기술은 전 세계의 환경문제로 고심하고 있는 페트병처리 문제를 오랫동안 페트병 회수에 대한 연구경력을 갖고 있는 전문 연구진들이 회수된 페트병을 파우다로 재생하여 원재료와 함께 혼합하여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현재 안정적으로 다량을 처리할 수 있는 설비를 준비 중에 있다.”라며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흥시새마을회의 협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주간시흥



또한 페트병 수거 및 분쇄업체 크러텍 남궁봉준 대표는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라고 말하고 페트병 마개를 이용하여 개발한 시흥시의 상징물 해로토로 형상의 기념품을 시흥시새마을회에 기부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