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상하수도 요금 다자녀 감면 혜택 확대 시행

- 2자녀 이상 막내가 18세 이하인 가정으로 -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4/05/16 [13:4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4/05/16 [13:42]
시흥시, 상하수도 요금 다자녀 감면 혜택 확대 시행
- 2자녀 이상 막내가 18세 이하인 가정으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상하수도 요금 다자녀 감면 혜택을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지난 59일에 공포된 시흥시 다자녀 우대 및 지원조례 제정에 따르면, 상하수도 요금 감면 대상이 기존에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3자녀 이상 가정에서 막내가 만 15세 이하인 경우에서, ‘2자녀 이상 가정에서 막내가 18세 이하인 경우로 확대 시행된다.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매월 25일까지 신청자는 다음 달부터, 26일부터 신청자는 두 달 뒤부터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사(, , 층 변동 포함) 등 변동 내용이 발생하면 다시 신청해야 지속해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이미 기초나 장애 등의 감면 혜택을 받고 있다면 중복으로 감면되지 않는다.

 

최대 감면 혜택은 10이며, 10미만 사용 시에는 사용량만큼만 감면된다.

 

이기재 맑은물사업소장은 저출산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도 요금 감면 정책이 저출산 시대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과 누리집(https://water.siheung.go.kr)이나 상수도과 수도요금팀(ARS 031-5183-0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