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YMCA(이사장 심철보)는 이동도서관인 ‘라온도서관’을 시흥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가운데 5월 4일 제102회 시흥시 어린이날기념 축제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다 같이 ”행복 놀이터에서 모이자“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라온도서관 및 체험 부스 운영을 진행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라온도서관 체험활동과 구연동화, 캘리 수채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거리, 볼거리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뜻깊은 어린이날 체험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이날 부스 운영에 시흥YMCA에서 사업하고 있는 KB 경제금융교육 대학생 봉사단인 폴라리스 22기 단원들이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데 열심히 봉사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이날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 라온도서관 내부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최신 DVD 등 이 탑재된 45인승 대형버스로 찾아가는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라온도서관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관내 영 · 유아 기관과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초등 학교 특수학급, 지역아동센터 등 정보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즐거운 도서관으로 신청 문의는 시흥YMCA 또는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문의 : 시흥YMCA 라온도서관 031-315-4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