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소방서는 지역 주민이 신속한 소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배곧119안전센터(시흥시 서울대학로278번길 80번지)를 개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청 행사에는안광률·장대석·김종배·이동현 경기도의원, 박소영·박춘호·서명범·이봉관·윤석경·이건섭 시흥시의원, 김우회 배곧2동장, 윤효진 정왕4동장,조명화월곶동장, 천광희 배곧지구대장, 양상모 소방정책자문위원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해 개청을 축하했다.
1부 행사에는 배곧119안전센터 개청을 위해 노력해 준 다빈치 건설 김건호 부장과 플러스에이 컨설팅 김주완 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고 2부 행사는 테이프 커팅, 현판제막, 청사 순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배곧119안전센터는 배곧신도시 내 대단위 아파트 단지, 판매시설 등 시흥시 중추 테마 신도시 조성 등으로 유동인구 유입에 따른 소방서비스 수요 증가와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어 지난 8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민의 염원인 배곧119안전센터 개청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배곧동·월곶동 일대의 안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길 시흥소방서장은 “늘어가는 시흥시의 인구유입과 소방서비스 수요 증가에발맞춰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며 “지역사회와함께하는공공청사의 역할을 수행하며 시흥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