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29일,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윤리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2024년 시흥산업진흥원 청렴 퍼스트(F.I.R.S.T) 선포식’을 개최했다.
퍼스트(F.I.R.S.T.)는 공정(Fairness), 청렴(Integrity), 책임(Responsibility), 정직(Squareness), 투명(Transparency)을 의미하는 영문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청렴을우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진흥원의 모든 임·직원은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결의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 진흥원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과 반부패 실천을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공익의 우선 및 부당이익 추구 금지(Fairness 공정), ▲금품‧향응 수수 및 청렴성 의심 행위 금지(Integrity 청렴), ▲지위‧권한 남용, 이권개입, 알선‧청탁 금지(Responsibility 책임), ▲법과 원칙 준수 및 청렴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Squareness 정직), ▲투명한 업무추진 및 부당한 간섭 배제(Transparency 투명)등 5개 항목을 담고 있다.
유병욱 원장은 “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시흥산업진흥원 임직원이 우선해야 할 덕목은 청렴”이라며 “2024년 시흥산업진흥원 주요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청렴, 공정, 책임, 정직, 투명 등 5개 키워드를 항상 마음속에 새길 것”을 임직원에게 당부했고, “이를통해 기업과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아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