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관내 어린이집 원장 425명을 대상으로 ‘꽤 괜찮은 원장님!’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어린이집 원장 역량 강화 교육’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 중이다.
교육은 4월 16일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민간 분과를 시작으로 오는 5월 8일까지 분과별로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16일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에서 열린 1회 차 교육에는 민간분과 회원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은 조해윤 시흥시 여성보육과 보육기반팀장이 맡았다.
이번 강의에서는 ▲청렴 다짐 캠페인 ▲보육사업 주요 개정 사항 및 지도점검 시 중점 점검 사항 ▲어린이집 이용 불편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등의 내용을 법령과 연계해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참여 원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어린이집 중점 점검 사항 및 주요 위반사례, 예산집행 방법을 현장의 입장에서 설명해 줘 많은 도움이 됐고, 청렴 다짐 캠페인 또한 청렴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교육 내용을 보육 현장에 잘 반영해 청렴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신화철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과 보육 서비스 질의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을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청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