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비사업 정책수립과 현안 논의 회의 개최

관내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정책지원 논의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4/17 [18:51]
박영규 기사입력  2024/04/17 [18:51]
시흥시, 정비사업 정책수립과 현안 논의 회의 개최
관내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정책지원 논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학민)는 지난 16일 관내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정책지원과 현안 논의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학민 센터장, 시흥시 도시균형개발사업단 윤진철 단장을 비롯해 시흥시 재개발·재건축 전문가 지원단으로 위촉된 법률, 도시계획, 건축, 회계 등 정비사업 전문가 및 관련 공무원, 실무 직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내빈 소개, 인사 말씀, 전문위원 위촉장 수여, 사업 취지 소개, 시흥시 정비사업 현안 사항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진철 도시균형개발사업단장은 정비사업 분야는 다양한 이해관계가 함께 있어 사업 추진 시 갈등 상황이 빈번하게 나오는데, 전문위원의 정책발굴 및 자문을 통해 이러한 갈등이 원활하게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학민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작년도 시범 운영 후, 올해는 전문위원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였는데 시흥시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문위원분들의 다양한 협조를 부탁드리며 센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된정비사업 지원 정책개발 TF는 시흥시 원도심 균형발전과 정비사업 정책발굴을 위해 센터에서 다수의 현안 회의 및 포럼을 운영하였다.

 

올해는 정비사업에 대한 기대와 수요에 부응하고자 시흥시 재개발·재건축 전문가 지원단으로 변경하였고, 정비사업 전문위원을 12명에서 28명까지 확대하였으며 정기회의 및 포럼을 통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촉 선정된 전문위원은 다음과 같다.

법률분야(변호사·법무사, 10) = 김래현, 김은유, 김정우, 박일규, 윤선웅, 이금규, 이나경, 임혜연, 전유진, 차흥권

건축분야(건축사 등, 5) = 김기환, 박남길, 이연정, 이혜덕, 정은욱

회계분야(회계사, 2) = 김용정, 서창원

감정평가분야(감정평가사, 2) = 김경식, 허용회

도시계획분야(3) = 강신홍, 백복수, 이필용

학계전문분야(2) = 이태희, 최종권

공공검증분야(2) = 김선복, 이영민

정비사업전문관리분야(1) = 백준

정비사업공공분야(1) = 문근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