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능곡중학교(교장 임애숙)는 학생자치회를 통해 학생의 주도성을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주체적이고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회 임원들에게 학생자치회에 대한 이해, 민주적인 학교 문화 형성 방법, 리더십 함양을 길러주는 내용의 워크숍을 진행했다.
스승과 제자 간의 장기자랑을 통해 학생들의 끼와 개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친구들과 선생님과 소통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학생이 리더십캠프 참여 후 “작년에는 학생자치회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번 리더십캠프를 통해 학생자치회 임원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며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먹는 특별한 경험도 해 보았고 장기자랑을 통해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가까워진 것 같아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되었다.”라고 소감문을 작성했다.
시흥능곡중학교 임애숙 교장은“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민주적이고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시흥능곡중학교는 “미래를 열고 꿈을 키우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학교 교육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