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경기 시흥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에서 경기도를 대표하는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선발하는 ‘2024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되었다.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미래 경기도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 숙련 기술 인력 양성·발굴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경기 시작일인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경기자동차과학고에서는 자동차 정비, 자동차 차체수리, 자동차 페인팅, 한복, 의상디자인 직종이 진행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최고 13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되고,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중 금·은·동·우수상 입상자 150여 명의 선수에게는 오는 10월 충청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4월 2일 대회 둘째날에는 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 시흥교육지원청 중등교육 홍수민 과장님, 시흥교육지원청 최봉주 장학사님, 경기도교육청 구슬이 장학사님은 대회 현장을 참관하면서 대회 참여자를 응원하였다.
또한, 4월 3일 대회 셋째날에는 교육정책국 황윤규 국장님, 진로직업교육과 김성진 과장님, 진로직업교육과 황동운 장학사님, 교육과정정책과 허미숙 장학사님께서 대회 현장을 참관하면서 대회 참여자를 응원하였다.
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2023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 정비 부문에서 3명, 자동차 차체수리 부문에서 3명, 자동차 페인팅 부문에서 2명,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1명 수상했다. 학생들의 숙련된 기술은 물론 자동차에 대한 지식, 열정, 순발력 등 전문성이 넘치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의 실력이 빛을 발했다. 2023년 수상 실적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거두어 명실상부한 자동차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임을 인정받는 결과를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