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

정책의 방향 및 전략, 기본계획의 수립 자문기구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4/04 [07:15]
박영규 기사입력  2024/04/04 [07:15]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
정책의 방향 및 전략, 기본계획의 수립 자문기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3일 시청 다슬방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정책의 방향 및 전략, 기본계획의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ㆍ자문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경찰서, 교육지원청, 복지 전문가, 학부모, 아동복지 시설장 등 총 11명의 인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는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위원들과 시흥시 아동권리보호관(아동옴부즈퍼슨)’이 참석해 신규위원(2)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중점사업 성과 보고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등에 관한 조례전부개정() 보고 등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위원들의 아낌없는 제안과 조언에 감사드린다라며 아동에게 꼭 필요한 정책 추진을 위해 각 기관과 단체에서도 든든한 조력자로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의 참여 활성화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올해 아동친화도시 조례 개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조례 개정이 완료되면 하반기에는 아동 대표를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에 포함해 확대 구성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