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도서관, 무인대출 예약반납기 추가 확대 운영

시민들 쉽게 책 읽을 수 있는 환경 조성

함미해 | 기사입력 2024/04/01 [14:02]
함미해 기사입력  2024/04/01 [14:02]
시흥시도서관, 무인대출 예약반납기 추가 확대 운영
시민들 쉽게 책 읽을 수 있는 환경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은 시민들이 간편하게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도록 41일부터 무인대출 예약반납기를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책을 대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시흥시청 내 당직실 앞에서 연중 운영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용자 수요의 증가로 인해 대기 기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서 177권을 적재할 수 있는 무인대출 예약반납기(59)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다.

 

확대 운영되는 무인대출 예약반납기는 시흥시청 내 1층에 있는 재난안전상황실 앞 로비에 설치된다. 기존의 무인대출 예약반납기는 1호로, 신규로 설치되는 기계는 2호로 지정되며, 이에 따라 총 108, 324권의 도서가 적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대기 기간이 지연되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출예약반납기 확대 운영을 기반 삼아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인대출 예약반납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해야 하고, 도서가 무인예약 대출반납기에 도착하면 알림 문자 내용에 표시된 기계에서 대출할 수 있다.

 

자세한 세부 내용 및 문의사항은 소래빛도서관(031-310-5241)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