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녹색포럼(대표 김종배) 회원들은 지난 3일 시흥시 정왕3동 주민센터 3층 종합문화홀에서 정왕3동 관내 노인정 어르신 170여분을 초청하여 과일과 음료 등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 했다.
이번 어르신 식사대접은 시흥녹색포럼이 지난달 정왕1동에 이어 정왕3동에서 두 번째로 찾아가는 어르신 식사대접이다.
특히 가정에 달 어버이날을 며칠 앞두고 맞이한 어르신 식사·봉사라는 점에서 더욱 뜻있고 보람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봉사에 나선 회원들은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더욱 정성을 다하여 어르신들께 봉사했다.
봉사에 나선 회원은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음식을 드시고 더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녹색포럼 김종배 대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바란다” 라며 “어르신들에게 좋은 기회를 많이 제공해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어르신들께서는 “우리 노인들을 위하여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만들어 줘서 정말 고맙다.”라며 즐거워했다.
이번행사는 시흥장례원에서 음식을 후원해 주었으며 센트럴병원에서는 간호사와 의료진이 직접 나와 혈압 및 당뇨 등을 체크해 주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시흥녹색포럼은 지역에 환경가꾸기 사업은 물론 감시활동에도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조수희 리포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