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에서는 “우리는 가족이 행복한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도록 지지하고 동행한다”는 사명 아래,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갈등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양육법’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초등자녀를 포함한 2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는 보호자들이 자녀 갈등의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가족 내 발생한 갈등과 결과의 사례를 들어 공유하며 학습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였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직접적인 나의 상황에 대한 질문에 정확한 피드백을 해주셔서 어떻게 해결해 볼 수 있는지 시작을 해볼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쉽게 설명해주시고 경험에 빗대 말씀해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 중 활용할 것이 두 개 있는데 집에서 아이들에게 활용해야겠고 현명한 엄마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려고 합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은 미취학 아동기, 학령기, 청소년기, 아버지-자녀 활동을 다양한 주제와 컨텐츠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흥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shcity.familynet.or.kr/)에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가족센터(031-319-7997) 또는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031-432-7994)로 상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