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연성동에 있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이 오는 3월 22일까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다. 도서관 운영과 활동에 관심이 많고,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활동에 참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운영위원회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독서 습관을 기를 뿐 아니라 리더십과 창의성도 키울 수 있다.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개선ㆍ변경하고, 청소년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다양한 활동 체험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가 중심이 되는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도서관의 전반적인 부분(도서관 공간, 프로그램 운영, 도서 구매 선정과 수집, 체험활동, 정보서비스 제공)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은 평소에 독서와 도서관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도서관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인원과 자세한 내용은 연성청소년문화의집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나 유선전화(031-435-5230)로도 확인할 수 있다.
유상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서관이 한층 발전하고 확장되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