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은 지난 26일부터 약 한달간 관내 경제단체를 방문하여 기업지원사업 및 정책을 홍보하는 ‘2024 찾아가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흥시 지역별, 대상별 맞춤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진흥원 소개 ▲진흥원 부서별 지원사업 발표 ▲기업애로 및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각 단체별 관심 분야에 대한 담당부서의 세부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진흥원은 기업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여 지원사업과 정책에 대한 참여를 높이고 나아가 체감할 수 있는 기업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참석대상을 고려하여 자료를 제공하며, 자금, 마케팅, 기술개발 등과 관련된 관내 유관기관과도 협력할 예정이다.
유병욱 원장은 “기업경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 성장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빠르게 정책에 반영하여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관내 소공인의 성공적인 자립과 경쟁력 강화 ▲기업지원 기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데이터 기반 지역산업 정책제안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기업지원 사업을 확대했으며 소상공인, 중소기업, 창업기업 등 대상에 따른 특화 지원을 강화하고 산업․관광 및 ESG 지원 관련 사업을 신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