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은 지난 15일 ‘지속가능 ESG 경영실천 및 미래 신성장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지속가능 ESG 경영실천 △국가자격 시험장 활용 △기업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한 협력과 미래산업인력 양성 관련 학술연구 등 미래산업인력 양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고 대학측은 전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이승호 산학협력단장은 세부적인 협력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통해 “수도권 남부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 방안과 대학-고교-기업간 연계를 통해 다양한 직업교육 실시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되어 협약식의 의미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우영 이사장은 “국가산업단지 내에 있는 경기과기대는 오랫동안 산업인력을 양성한 대학으로 우리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면이 많다.”고 전하며 “업무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허남용 총장은 “우리 경기과기대는 제조업 기반의 공학계열의 대학으로 현장 중심 교육을 꾸준히 교육하고 있기에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산업인력 양성에 적합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