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소방서가 최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일환으로‘아파트출동 안전톡(talk)파원24시’를 운영해 아파트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얻었다고15일 밝혔다.
'출동 안전톡파원 24시'는 소방관이 관내 아파트 단지를 직접 찾아가입주민에게특성에 맞는 피난 시설과 화재 대피요령을 상세히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원활한 피난을 유도하기 위해기획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6일 14시경 시흥시 수인로 소재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 113세대가 신청한 가운데 진행된 이벤트에는 리포터로 예방대책팀(장, 우도경), 소방시설전문가로 소방민원팀(교, 이지수), 화재안전조사팀(사, 배지원)이 참여하여화재 시 소방시설 사용법과 대피방법을 입주민들에게실시간으로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설명했다. 시흥소방서는 ‘아파트 출동 안전톡파원 24시’를 연중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세대 내 소방시설 안내 ▲아파트 화재 시 피난 행동요령안내 ▲옥내소화전 사용법 교육 ▲방화문 개폐 중요성 당부 ▲옥상 피난설비 소개 및 피난 방법 안내 ▲아파트 피난계획 세우기 홍보 ▲돌발퀴즈 당첨자 경품제공 등이다.
홍성길 서장은 “아파트 화재 시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화재 예방에 깊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