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성범석)와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 노인복지관 3층 당구장에서 ‘제2회 능곡동 주민자치위원장배 시니어 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단식(A, B파트), 복식, 포켓볼 등 총 4종목으로 시니어 당구동아리 구구팔팔회 회원 41명이 참가해 진행됐다.
대회 하루 전날, 단식 A파트는 당구점수 200이상자, B파트는 150이하인자로, 복식부문은 선수 간 당구점수 평준화를 통해 대진표추첨을 진행하여 누구나 부담 없는 경기 참가가 될 수 있도록 공정성을 높였고,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예선전을 먼저 치렀다.
또한 김윤식 시흥시장이 예선전 관전 차 참석하여 당구대회 출전선수 어르신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했다.
본선 당일, 개회식 후 오전에 시작해 오후 5시까지 열띤 경기가 이어지는 동안 환호와 탄식소리가 오가는 활발한 경기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행운권 추첨시간을 통해 대회참가자 뿐만 아니라 참관하는 회원에게도 행운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제2회 능곡동 주민자치위원장배 시니어 당구대회를 기획 및 준비를 한 성범석 능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당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해 나가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당구대회를 계속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회를 위해 지원을 해주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과 후원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대회 수상자
▲단식(A파트) : 우승 최이용, 준우승 구자성, 3위 박태윤 ▲단식(B파트) : 우승 이정근, 준우승 이기수, 3위 임형순 ▲복식부문 : 우승 김영기ㆍ김춘희, 준우승 김영천ㆍ황강익, 3위 김선홍ㆍ신영식 ▲포켓볼 : 우승 이정근, 준우승 이흥례, 3위 이구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