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는 거북섬동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듬는 활동에 참여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오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역 내에 복지자원 발굴 및 취약 가구 파악과 함께 거북섬동 실정에 맞는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하며 거북섬동 복지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웃 돕기를 희망하는 거북섬동 주민이면 누구나 위원 신청을 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지원신청(추천)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보안 서약서를 작성한 뒤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와 기타 안내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에도 비치돼 있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 복지의 최전선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 돕는 활동을 하는 주민조직이라는 점에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를 하는 단체로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할 열의가 있는 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위원을 상시 모집 중으로, 복지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언제든지 지원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310-4007)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