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녹색포럼 노인 위안 잔치 벌여

식사대접, 의료진료 등 펼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4/03 [13: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4/03 [13:27]
시흥녹색포럼 노인 위안 잔치 벌여
식사대접, 의료진료 등 펼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녹색포럼(대표 김종배)는 지난3월 28일 정왕1동 주민센터2층 종합문화홀에서 정왕1동 관내 11개 노인정 어르신 270여분을 초청하여 노인 위안잔치를 펼쳤다.
▲     © 주간시흥


이날 잔치는 녹색포럼 회원 30여명이 봉사에 나섰으며 시흥장례원에서 후원받은 음식과 과일, 음료 등 정성껏 마련한 음식들을 어르신들께 대접했고 센트럴병원 의료진 간호사 등 3명이 직접 나와 혈압 및 당뇨 등 건강검진을 해주어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아픔을 헤아려 주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나선 김종배 대표는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직접 나르면서 어르신들과 일일이 담소도 나누면서 화기애애한 시간도 보냈으며 특히 몸이 아프신 어른신들과 많은 대화를 하면서 아픈 마음을 달래주며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또한 정왕1동 노인정은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면서 집에 혼자계시는 어르신들이 주로 노인정에 나와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서로 대화하면서 즐기는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타 노인정 어르신들과도 만남을 통해 교류하며 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로 만들었다.

▲     © 주간시흥


 

 

 

 

 

 

 

 

 

 

 

 

 

 

 

 

 

 

 

 

 

 

 

평소에도 지역에 환경지킴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종배 대표는 “녹색포럼 회원들은 지난

해부터 타 단체와 협력하여 매월 1회씩 독거노인 어르신들께 식사봉사를 해왔었으며 올해부터는 녹색포럼 사업계획으로 매월 2회씩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식사봉사를 가질 계획이다.”라며 녹색포럼이 지역에 사회복지활동에도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고 특히 어르신들의 아픔마음을 훈훈하게 달래주는 활동을 활기차게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