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공익활동단체+지원사업+공고+웹자보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경기도 내 (예비)공익활동단체의 자율적·협력적 활동을 지원하는 ‘2024년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참여단체를 오는 2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4년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은 지원목적에 따라 비영리 스타트업과 지역문제해결 2개 분야로 공모한다.
‘비영리 스타트업 분야’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비영리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사업을 지원하며,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1:1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문제해결 분야’는 지역의 공익확산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며, 사업 목적과 유형에 따라 해결방안 모색, 해결방안 실행 2개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신청 가능 대상은 경기도 소재의 (예비)공익활동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공익활동을 하는 임의단체 등)이며, 단체별 300만 원에서 최대 600만 원(지원 분야별 상이)까지 지원한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사업 내용과 신청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2월 중 사업설명회를 3회(경기남부·북부, 비대면)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일정과 세부 내용은 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www.gggongik.or.kr) 공지 사항의 사업설명회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월 29일 오후 5시까지며 전자우편(huni@gggongik.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심사를 통해 3월 중 선정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www.gggongik.or.kr)을 통해 확인하거나, 공익활동지원센터 변화지원팀(070-8820-1482)으로 연락하면 된다.
유명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올해도 도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사업이 진행될 것이라 기대하며, 공익활동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민간 주도의 공익활동 사업이 추진되고 공익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