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3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모니터링 추진

‘다(多) 가치 누리는 미래 행복 시흥’을 목표로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1/28 [18:02]
박영규 기사입력  2024/01/28 [18:02]
시흥시, 2023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모니터링 추진
‘다(多) 가치 누리는 미래 행복 시흥’을 목표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2023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연차별 시행계획 결과에 관한 1차 모니터링을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시민들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 실정에 맞게 수립한 중장기 법정 계획이다.

 

시는 앞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출범하며, ‘5(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 가치 누리는 미래 행복 시흥을 목표로 8개의 추진전략과 46개의 세부 과()업을 선정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행력을 높이고자 한차례 이행 점검 모니터링을 진행한 바 있다.

 

1차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결과를 확인하고, 분과별 우수사업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은 기존 민관 실무자 중심의 모니터링에서 한발 더 나아가 2023년에 진행한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주민 9명이 시민 모니터링단으로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반영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음 달 개최 예정인 실무협의체 회의와 대표협의체 회의를 거쳐, 분야별로 선정된 18개의 우수사업 중 최종 최우수 사업 3개를 선정하고 경기도에 결과를 제출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담아 실행력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구축함으로써 평범한 시민 누구나 함께 누리는 시흥시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