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3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 위촉

축제 기획에서 집행까지 직접 참여하며 ‘시민주도형 축제’ 구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3/27 [10:4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3/27 [10:48]
시흥시, 2013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 위촉
축제 기획에서 집행까지 직접 참여하며 ‘시민주도형 축제’ 구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2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13년 시흥갯골축제를 이끌어 갈 추진위원을 위촉했다.
올해 8회째를 맞게 될 시흥갯골축제는 바닷물이 내륙 깊숙이 S자형으로 들어오는 내만갯벌의 특성을 살린 생태환경축제로 경기도 평가에서 2년 연속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시는 시 대표축제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해 환경운동가, 예술가, 지역활동가, 시민 등 각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들은 기획, 홍보, 집행 등 축제의 전반적인 사항을 직접 결정하고 여기에 참여한다.
김윤식 시장은 이날 추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시민주도형 축제 정착을 위해 축제추진위원들이 주축이 돼 자율성과 책임성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나아가 주민의 활동을 키우며 주민과 동반할 수 있는 위원회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 후 축제추진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하고 2013년 축제방향과 추진과제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차별화된 갯골축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2013 시흥갯골축제는 8∼9월 중에 시흥갯골 생태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